정보화마을 충남 보령 쌈지촌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어머니의 품속을 닮은 쌈지촌!

1. 방울토마토 따기

방울토마토사진

방울토마토는 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한 채소입니다.
초록빛 줄기에서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방울토마토를 배경 삼아 예쁜 사진도 찍어보고, 방금 딴 탱글 탱글한 토마토를 한입에 쏘옥~ 먹어보세요. 마을에서는 여러가구가 방울토마토를 대량으로 시설재배하고 있어 체험객들은 마을에 도착하여 방울토마토따기 체험을 즐기면서 간단한 요기도 할 수 있습니다. 줄기를 잘 잡은 다음 조심스레 방울토마토를 한 알 씩 한 알 씩~ 바구니에 수북이 담으면 마음까지 풍성해 집니다.

2. 별자리 관찰하고 달빛아래 걷기

밤하늘별사진

하늘과 가까운 쌈지촌에서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견우와 직녀가 만난다는 은하수, 별자리 가운데 가장 밝다는 북극성, 7개의 별이 국자모양을 하고 있는 북두칠성도 보고 별과 우주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뜻 깊은 체험입니다.
은은한 달빛 아래 반짝이는 별을 보면서 나는 어느 별자리인지 관찰해 보세요.

3. 땅속의 비타민C 생감자 캐기

감자와 감자캐는 사진

녹색의 감자줄기를 잡아 끌면 뽀얗고 통통한 감자가 땅속에서 우수수 나옵니다. 감자에는 몸 속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판토텐산 물질과 비타민C등이 풍부하여 감자생즙을 마시면 좋습니다.
아침식사 전 위가 비어있을 때 마시면 감자의 효능이 더욱 오래갑니다. 땅속의 비타민C를 내 손으로 직접 캐면서 자연과 함께 하세요.

4. 옥수수 수확하고 봉숭아 꽃 물들이기

옥수수와 봉숭아꽃 사진

쭉쭉 뻗은 옥수수 밭에서 까맣게 수염을 물들인 옥수수를 골라 껍질을 벗겨 보세요. 노란 옥수수 알갱이가 어쩜 이리도 줄을 잘 맞추고 있는지...
금방 딴 옥수수를 커다란 솥에 넣고 맛있게 익기를 기다리며 마을 꽃 길 산책을 나섭니다. 봉숭아꽃물이 첫 눈 올 때까지 손톱에 남아 있으면 첫사랑이 이루어진다는 봉숭아꽃. 빨갛고 고운 꽃잎을 따서 잘 말려 돌로 찐 다음, 엄마와 아이가 서로 손톱을 잘 묶어 주세요. 첫 눈 내릴 때 까지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려 보세요.

5. 한 여름 밤의 별빛 음악회 / 야외영화 감상

공연하는 사진과 영화감상하는 사진

한적한 시골. 풀벌레소리 나는 잔디밭에서 여름 밤을 밝히는 모깃불을 피워놓고 즐기는 영화 감상입니다.
까만 밤하늘을 스크린 삼아 특별하게 즐기는 한 여름 밤의 꿈. 보고 싶은 영화가 있을 때는 미리 말씀해 주시면 준비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