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충남 보령 쌈지촌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어머니의 품속을 닮은 쌈지촌!

1. 황금들판에서 쌀 수확의 기쁨누리기

벼수확하는 사진

1년 내내 땀과 정성으로 가꾼 소중한 들판,, 그 어리고 수줍던 벼들이 이제 황금빛으로 옷을 갈아입고 우리의 소중한 양식이 되기 위해 맞이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기계로 이루어지는 현대이지만 옛날 어르신들이 노랫가락을 흥얼거리며 벼를 베던 추억을 되살려 보세요. 마을에서 준비한 장갑을 끼고 낫을 조심스럽게 들은 다음 손에 한 웅큼 잡고 낫을 살짝 당기면 벼줄기가 잘립니다. 아이들에게는 생소한 체험을 어른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되살립니다.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 됩니다.

2. 쌈지촌마을에 오면 나도 짚풀공예 장인이 된다

짚단과 짚엮는 사진

체험관 앞 잔디밭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짚을 이용하여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세요. 커다란 소쿠리도 만들고 계란꾸러미도 만들고, 옛날 우리의 조상들이 신고 다녔던 짚신도 직접 만들어 보세요. 우리 조상들의 전통문화를 배우며 짚플공예를 하다 보면 어느새 나는 장인이 되어 있습니다.

3. 고구마 캐기

고구마캐는 사진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쌈지촌마을 황토 고구마를 캐면서 맑은 햇살도 함께 마셔보세요. 푸르름이 가득하고 자연환경이 아름다운 쌈지촌에서 재배하는 씨알 굵은 고구마를 직접 수확하는 기쁨을 맛보세요.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우리 아이들에게는 농촌의 소중함과 함박웃음을 안겨 드립니다.

4. 감 따고 곶감 만들기

감과 곶감을매달아놓은 사진

감나무마다 대롱대롱 매달려 있는 빨간 감을 보기만 해도 풍성함이 느껴집니다. 감도 따고 맛있는 곶감도 만들어 보고 긴 장대를 이용하여 할아버지의 시범을 보고 감을 따보세요. 운이 좋으면 잘 익은 홍시를 딸 수 있습니다. 딴 감을 깍아 꼭지를 실로 꽁꽁 묶어서 농가 처마 밑에 매달아 두고 곶감이 다 익으면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5. 갈대밭 속에서 추억만들기

갈대밭 사진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령의 머드 갯벌 위에서 자란 갈대로 드넓은 갯벌 위에 펼쳐진 광활한 갈대 숲은 가을과 겨울에 그 절정을 이룹니다. 가족과 친구와 함께 멋진 갈대밭에서 산책도 하고 멋진 포즈도 취해가면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