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 충남 보령 쌈지촌마을

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어머니의 품속을 닮은 쌈지촌!

#쌈지촌 응급처치교육 실시

공지사항 보기
게시일 2019-03-11 14:57:51 글쓴이 심종분 조회수 67

한국인의 사망원인으로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은 암과 더불어 3대 사인으로 꼽히며 그 수치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특히 인구의 고령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는 우리나라 그 중에서도 농촌에서는 급성 심정지로 인한 사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심정지로 인한 사망자 수는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수의 4배 이상에 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자료에 의하면 2014년 우리나라에서는 연간 3만 여명의 급성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며 이중 불과 5%만이 생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심정지로부터 소생된 환자의 반 이상이 뇌손상으로 인한 장애로 인하여 사회에 다시 복귀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합니다.


이에 우리 보령 #쌈지촌 마을에서는 농번기가 시작되는 요즘, 아니 앞으로 바쁜 농사철에 생길 각종 사고에 대처하기 위한 응급처치로 인해 조금이나마 생명을 살릴 수 있다면 그보다 더 보람 된 일은 없으리라 판단되어 응급상황 시 발생 될 사고에 대처하기 위한 응급처치 법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런 사고현장에서 최초 목격자의 즉각적인 행동(응급처치)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사례를 많이 만들기 위한 교육입니다.



첫 응급처치 단계에서 가장 알맞은 판단과 결정을 하고, 적절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입니다.



응급처치를 배우는 것은 사고 시 대응하는 법을 아는 것뿐만 아니라 사고와 각종 위험요인들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응급처치는 심각한 상해 감소와 생명기회 증진을 돕기 위한 필수적인 최초 행동으로서 생명보호 실천입니다.



이 응급처치 교육을 통하여

*사고 및 응급상황의 발생을 정확히 인지할 수 있다.

*어떤 상황이든지 위급상황 시 행동 요령을 알고 있다.

*부상자나 위급한 환자에게 적절한 처치를 하여 전문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인계할 수 있다.


농번기가 시작되고 있는 요즘, 아니 점점 바빠지는 농촌생활에서 이번 응급처치교육은 필수적인 교육이었고,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판단 됩니다. 이런 교육을 통하여 우리 #쌈지촌마을 뿐 아니라 우리 농촌이 좀 더 행복한 삶이 영위 되길 기대해 봅니다. 


서로에 대한 배려있는 답글은 네티켓의 기본입니다.

0/300자
댓글 등록